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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포먼스 마케팅 스터디노트

[퍼포먼스 마케팅 스쿨 4기] - 매체별 마케팅 대시보드

 

마케팅에서 대시보드 ?

디지털 대시보드는 회사 혹은 목표를 관리하기 위한 관리자에게

독립적인 화면에 중요 성과에 대한 그래프와 차트는 보여주는것

 

ex) 중요 성과 = 매출, 전환, CTR, CPC, 회원가입, 도달, 구독, 비용 ...

 

 

 

대시보드의 역할

 

• 트랜드 파악

전체 비용 대비 매출 추이가 전일/전주/전월 대비 어떻지?
전환당 비용이 어제 급 상승했네? 원인이 무엇일까?
유입수가 전주대비 폭발적으로 성장했네?
A 매체에서 어제 효율이 왜이렇게 안좋지?
신규 소재가 성과가 별론가?

 

• 협업 시스템

A 매체가 투입되고 나서 비용 대비 매출 트랜드가 좋던데 A 매체 증액해보죠
회원가입당 비용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데 가입 프로세스 변경이 필요합니다
A 소재보다 B가 동일 비용 대비하여 더 전환당 비용이 낮습니다. B 소재 위주로 디벨롭 해볼게요!

 

• 스케일업 타이밍

전환당 비용이 전주 대비 지속 안정화 되고 있으니까 바로 증액해보시죠
전환당 비용이 별다른 액션 없이 개선되고 있는데 조사해보니 

유튜버 00이 브랜드 연급을 했습니다 바로 협업 준비해보겠습니다
A 매체 성과 저조하여 운영 중지하고 해당 예산 B로 올려서 전환을 더 뽑아보겠습니다

 

 

 

 

성과 관리 개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