마케팅 대시보드
마케팅 대시보드는 KPI로 향한 길을 보여주는 길잡이 역할
리포트의 두 가지 목적
1) 각 매체별 성과를 측정하여, 정량적 수치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보고
2) 캠페인 최적화를 위한 지표로 활용
▷ 따라서 리포트는 해당 캠페인의 광고주가 KPI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,
최적화의 고려 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이 모두 포함되도록 설계 되어야 함
결국 리포팅은 더 나은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
데이터의 구성 요소
일반적으로 데이터는 1) Index, 2) Columns, 3) Values
리포트의 보고
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매일 오전에 보고하는 것이 원칙
Daily : 일자별 특이사항, 전일자 대비 증감 사항 등 광고의 크고 작은 변동을 확인
Weekly : 주간 특이사항, 최적화에 대한 모니터링과 구체적인 액션 플랜 설계
Monthly : 월간 특이사항, 전월 대비 변동 사항에 대해 거시적으로 접근하며 주요 액션에 대한 인사이트 필요
메타 대시보드 구축
피벗테이블 필드 작성
디자인 > 보고서 레이아웃 > 테이블 형식 클릭 > 모든 항목 레이블 반복 클릭 > 부분합 표시 안함 클릭
* 이 글은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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